티스토리 뷰

저축은행 정기예금 관련 2곳 이상 연달아 계좌 개설이 불가했던 것이 20일 내에 개설 제한 없이 정기예금 가입 전용 보통계좌가 도입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분산이 되지 않았는데, 5000만원씩 동시에 저축이 가능해 지는 제도가 생긴 겁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분산하고자 하면 시차를 둬야 했었는데 이러한 불편함이 없이 동시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제도는 오는 20일부터 도입을 했고, 비대면 거래를 활성화 하기 위해 진행이 된 겁니다.

 

 

 

 

소비자에게 불편함이 있었던 대면거래 위주로 관행을 개선을 위하여 저축은행 정기예금 방향을 새로이 편성을 했는데, 이런 점이 가능하여 주목을 받게 되었죠.금감원과 저축은행중앙회는 단기간 내 다수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추가개설이 제한이 되었지만 제한 받지 않으면서 대포통장활용 유인을 제거를 한 전용 보통예금계좌를 도입한 겁니다.저축은행 정기예금 관련 악용이 되지 않도록 시행이 될 예정입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가입시 5000만원 내에서 비과세 적용을 신청 가능하고 일부 증빙서류 등 제출해야지만 가능했는데, 비대면으로 활성화를 진행하여 우편이나 팩스, 모바일 앱 등을 충분히 활용 가능 합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정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