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이 높아야합니다. 이런 등급이 낮은 사람이라면 시중은행에서는 쉽게 대출을 받을수가 없는데요.

 

저축은행까지는 괜찮지만 제 3금융권과 같은 대부업체쪽으로 눈을 돌려 대출하게 되면 돌이킬수 없는 신용등급으로 빠지게 됩니다. 이때는 대출은 가능하나 신용등급이 굉장히 떨어지기 때문에 우선은 등급을 올려서 보장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통 등급은 3~4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아래에 해당할때는 어렵다고 볼수가 있는데요. 이렇기에 4등급아래의 분들은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합니다. 대출이 있다면 이런 금액을 모두 갚아야하고, 신용카드나 핸드폰 요금 미납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미납을 하게 되면 당연히 이와 관련한 것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대부업체에 전화만 해도 신용등급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을정도다보니 자신의 등급을 잘 관리해서 전세금이나 보증금 대출을 받고 싶다면 이런곳의 이용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은 꼭 1등급으로 유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3등급부터도 충분히 대출을 받을수가 있으니 꾸준하게 상위권 등급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인데요. 이와 관련해서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오늘 내용 통해서 궁금증 해결하셨길 바라면서 항상 신용등급 탄탄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